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글로벌 컴퍼니 유테크의 연구개발의 결과
아이카봇 쿠루스 브랜드 출시!

소식

아이카봇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쿠루스 RS 리콜 공지 입니다.(수정)

작성자 CURRUS
작성일 18-04-24 15:41 | 6,713 | 0

본문

리콜공지

 

고객님과 대리점에 출고제품의 품질 문제로 불편과 불안을 드려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전 지점에는 이번 리콜 사태에 대한 비용과 소비자 분들에게는 출고 제품의 전체 리콜을 통해 책임지는 모습으로다시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해 본사 직원들 이번 리콜 사태 관련하여 지역별로 나뉘어 직접 지점에서 리콜 정비 지원하여 반드시 해결하겠습니다.

 

문제되는 3가지의 부분에 대하여 리콜 일정을 나누어 진행해야 할 듯합니다.

스윙암은 제작일정으로 인해 510일부터 진행예정이며  먼저 공지드린 리콜공지 사항은 일정변동없이 진행하고자 합니다. (1차 예약판매 수량 200대의 후륜 스윙암의 입고는 5월8일 예정입니다.)

후륜 스윙암은 카운트 보어(볼트머리가 들어가는 부분) 부분 크랙은 한 분의 고객에게서 나타난 현상으로 CNC가공 및 조립과정의문제입니다.

(카운트 보어 격벽이 얇아 가공시 미세한 크랙은 발생되었으나, 표면처리로 보이지 않았던 부분)

크랙이 발생한 부분은 볼트머리를 가리기 위해 가공된 두개의 홀간 피치 사이의 얇은 격벽 부분입니다,

실제 주행 하중을 받는 부분은 12t 이상의 알루미늄 60 재질입니다. 주행에 문제가 없고 쉽게 피로파괴 올 수 없는 충분한 두께입니다.

하지만 중요 부위에 크랙이 발생하였기에, 고객님들의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스윙암도 이번리콜에 포함을 하고자 합니다.

 

아래는 현재 이슈가 된 문제점과 해결안 입니다.

문제1) 컨트롤러 & 배터리고정

방안1) EVA패드 제작하여배터리,컨트롤러 고정 보강.

 

문제2) XT150단자 결속 작업 문제.

XT150단자 결속 작업 문제로 단자가 헐거운 상태로 결속되어 단자에서발생한 열로 인하여  단자가 녹는 현상이 일부 고객의 제품에서 발생.


방안2) XT150 수단자홀 직경 넓혀 암 단자와 견고히 결속 후 수축튜브 및 실리콘 튜브 마감

기존 XT150 홀더 탈거

(참고로 본사 스텝들이 현지 공장에서 XT150단자를 직접 작업했던 20대의 RS 시승 제품들은 동일한 커넥터로 제작되었으며, 각 지점의 수많은 고객님들의 다양한 주행 테스트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3) 후륜 스윙암 카운트 보어 크랙

카운트 보어 (볼트머리 감추는 부분)의홀 피치 가공 부주의로 인한 얇은 격벽 크랙.

(카운트 보어 격벽이 얇아 가공시 미세한 크랙은 발생되었으나, 표면처리로 보이지 않았던 부분)

방안3) 카운트 보어 깊이수정 및 홀 수평 가공 형상 변경하여 부품 가공 공차로 인한 크랙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의 원척적인 문제 해결.

실제 주행 하중을 받는 부분은 12t 이상의 알루미늄 60 재질입니다.

주행에 문제가 없고 쉽게 피로파괴 올 수 없는 충분한 두께입니다.

2903c6ed8e4eb81028559c3df8eaebd3_1524717634_5302.jpg
 


리콜 일정

1,2항의 문제에 대해서는종전의 리콜 공지 일정 (428일부터 ~ )

1,2항의 문제에 대해서는 운행을 중단하시고, 각 구매 지점으로 입고부탁드립니다.

(주행을 하셔야 한다면 XT150 수단자의 직경을 3mm렌찌를 사용하여, 직경을 늘려주신 후 암단자와 견고히 결속부탁드립니다.)

 

3항은 510일 부터~  (58일 입고 예정)

 

금번 전체 리콜이 완료시점 까지 쿠루스 RS의 추가 입고 및 쿠루스개마(G8)의 입고 및 판매 잠정 보류 됩니다.

또한 해당 제품의 리콜로 인하여, 사용을 못하시는 기간을 고려하여 보증기간을 2개월 연장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사 및 지점 이번 리콜의 정확하고 신속히 처리 될 수 있도록 필사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리콜내용외 추가 공지사항 >


1 스로틀 저전압 설정이 종래 48로 되어 있습니다. 52로 설정변경 부탁드립니다.

 52로 변경하게되면 스로틀의 배터리 잔량 게이지의 표시가 실제 배터리 사용량과 유사하게 됩니다.

 (또한 RS 저전압 컷은 48V대입니다. 주행 환경에 따라 전압강하 차이가 큽니다. 52V대에는 충전을 권장드립니다.)

  스로틀 설정 방법은 게시판에 공지토록 하겠습니다.


2 키박스 전압차 : 키박스의 전압표시는 오차가 1~2V가량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로틀의 전압표시오차가 실전압과 1V미만의 오차이므로 스로틀의 전압을 확인해 주시고.

 이 부분은 조정 방법에 대하여, 동영상으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충전시 주의사항 : 라이딩 직후 충전시 바로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소모 후 충전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장거리 주행이나 , 하드한 라이딩 직후 충전은 피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배터리 BMS 온도에 따른 충전 보호모드 작동시 장거리 주행 또는 하드한 라이딩 직후 일정시간

 (수분~한시간) 충전이 보호모드 들어갑니다.)



4 유압안장 배송일정 : 4월26~27일 1차 주문자 전체 개별 택배 배송됩니다.  (안장전용 고정 볼트 포함)


5 급충 판매 일정 :  67.2V 6.5A 급속충전기를 이브이샵과 제휴를 통해 공급할 예정입니다. 

 (동일한 중국 제조사에서 같은 물품을 수입할 이유가 없어 제휴사인 이브이샵을 통해 판매예정입니다.)



6 LED데크일정 : 고무 패드 금형의 형상 수정으로 (CURRUS 로고 추가) 인하여 5월 2째주쯤 지점 배포될 것 같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 유테크·사업자등록번호 : 140-81-58527
· 전화 : 032-715-8404·팩스 : 070-4015-8404
·주소 : 21679 인천광역시 남동구 앵고개로815번길 81-10 (주)유테크 아이카봇

© CURRUS 2018. All Rights Reserved.